[한국어 기술 백서] AWS 기반 현대적 애플리케이션 및 딥러닝 프로젝트

[한국어 기술 백서] AWS 기반 현대적 애플리케이션 및 딥러닝 프로젝트

AWS에서는 심도 높은 기술 내용을 담은 기술 백서(White Paper)를 주기적으로 공개하여, 더 세부적인 공부를 하시는 분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술 백서, 기술 안내서 등은 수 십페이지 정도로 짜임새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전자 문서 (HTML 혹은 PDF) 혹은 인쇄해서 읽어 보셔도 좋습니다.

이 중 일부는 한국어 번역본으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2020년 7월 현재 60여개가 넘는 주요 기술 백서가 번역되어 있으며, 일부는 조금 오래된 문서도 있지만 기본적인 내용을 공부하기에 좋습니다.

오늘은 최근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두 가지 주제에 대한 최신 기술 백서의 한국어 버전을 공개합니다.

■ AWS 기반 현대적 애플리케이션 개발

최근 기업들은 갈수록 글로벌화되고, 만드는 제품은 갈수록 디지털화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인프라, 모바일 앱, 빅 데이터 파이프라인, 소셜 미디어 등의 디지털 제품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영향을 미치며, 기업에 전례 없는 변화 속도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리더들은 이러한 속도를 실현하기 위해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환경에 맞춰 문화, 프로세스, 기술을 재정립해야 합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컨테이너 및 서버리스 기술을 사용한 현대적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조직이 혁신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백서에는 AWS 클라우드에 현대적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모범 사례와 설계 패턴에 대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백서는 최신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의 현대적 앱 개발을 원하는 개발자, 아키텍트, 기술 제품 관리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 AWS 기반 딥러닝 (Deep Learning on AWS)

오늘날 딥 러닝(Deep Learning)은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대부분의 기계 학습 구현 사례의 일선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신경망의 유연한 특성 덕분에, 이미지 객체를 분류하거나 비디오 게임을 몇 시간 만에 마스터하는 등 다양한 작업에서 인간의 능력을 능가하면서 가능성의 한계가 허물어지고 있습니다.

본 백서에서는 AWS 기반으로 구현되는 포괄적인 딥 러닝 프로세스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딥 러닝 프로젝트를 실행할 때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설명하고, AWS에서 제공하는 최고 수준의 최신 기술과 인프라를 자세히 살펴보며, 그 과정에서 아키텍처 지침과 모범 사례를 제공합니다. 이 백서는 딥 러닝 연구 과학자, 딥 러닝 엔지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데이터 엔지니어, 기술 제품 관리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지난 7월에는 AWS Well-Architected 프레임워크  기술 백서의 최신 버전을 한국어로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여러분이 관심이 높으신 기술 백서를 알려 주시면,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 자세한 것은 앞으로 AWS 기술 백서 소식을 이나 전체 한국어 백서 목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Channy(윤석찬);

Source: [한국어 기술 백서] AWS 기반 현대적 애플리케이션 및 딥러닝 프로젝트

About KENNETH 19688 Articles
지락문화예술공작단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