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EC2 베어 메탈 인스턴스(하드웨어 직접 액세스 포함) 출시!
고객들이 AWS에 대한 새롭고 특별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우리를 찾아오면, 우리는 여기에 귀를 기울이고, 많은 질문을 던지며, 그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이렇게 할 때 결과로 나오는 서비스 또는 기능을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각각의 고객에게 별개로 1회성 서비스나 기능을 빌드하지 않습니다. 그러한 모델은 복잡하고 확장이 어렵기 때문에 우리는 이런 방식으로 하지 않습니다.
대신 모든 AWS 고객은 우리가 빌드한 것이 무엇이든 액세스할 수 있고, 모두가 혜택을 누리게 됩니다. AWS 기반 VMware 클라우드가 이러한 전략 실행의 좋은 예입니다. 하드웨어에서, AWS 클라우드 내에서 가상화 스택을 직접 실행함으로써 고객이 AWS에서 제공하는 탄력성, 보안 및 안정성(다양한 서비스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에 액세스할 수 있기를 원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우리는 다른 고객들 또한 베어 메탈 하드웨어에 대한 사용 사례에 관심이 있고, 중첩 가상화로 인한 성능 저하를 원치 않는 것을 파악했습니다. 가상화 환경에서 언제든 사용 가능하거나 완전히 지원되지 않는 성능 카운터 및 인텔® VT와 같은 하위 수준 하드웨어 기능을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하드웨어에서 직접 실행되거나 비가상화 환경에서의 사용에 대한 라이선스 및 지원을 받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물리적 리소스 액세스를 원했습니다.
여러 해에 걸쳐 네트워킹, 스토리지 및 기타 EC2 기능을 가상화 플랫폼에서 전용 하드웨어로 이동하려는 노력이 이미 진행되어 가능한 해결책에 대한 완벽한 기반이 제공되었습니다. 이제 Amazon EC2용 컴퓨팅 집약적 C5 인스턴스 이용 가능이라는 게시물에서 설명한 이러한 노력에는 전용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 세트도 포함됩니다.
요청한 대로 VMware에 베어 메탈 액세스를 제공했으니, 이제 모든 AWS 고객들을 위해서도 똑같이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들이 할 수 있는 것들이 무척 기대됩니다!
새로운 베어 메탈 인스턴스
오늘은 i3.metal 인스턴스의 퍼블릭 미리 보기를 출시합니다. 양쪽의 장점을 모두 제공하는 EC2 인스턴스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으로, 운영 체제가 기본 하드웨어에서 직접 실행되도록 하면서 클라우드의 모든 이점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인스턴스를 통해 프로세서 및 기타 하드웨어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으며,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로세싱 – 2.3GHz에서 실행되는 2개의 인텔 Xeon E5-2686 v4 프로세서, 총 36개의 하이퍼스레드 코어(72개의 논리 프로세서).
- 메모리 – 512GiB.
- 스토리지 – 15.2테라바이트의 로컬, SSD 기반 NVMe 스토리지.
- 네트워크 – 25Gbps의 ENA 기반 향상된 네트워킹.
베어 메탈 인스턴스는 EC2 패밀리의 완성된 멤버이며, Elastic Load Balancing, Auto Scaling, Amazon CloudWatch, Auto Recovery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AWS 데이터베이스, IoT, 모바일, 분석, 인공 지능 및 보안 서비스의 전체 스위트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현재 미리 보기 진행 중
현재 베어 메탈 인스턴스의 퍼블릭 미리 보기를 출시 중입니다. 시험해 보고자 하는 경우 지금 가입하세요.
이제 특수 애플리케이션 또는 가상화된 구성 요소 스택을 AWS로 가져와 베어 메탈 인스턴스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를 사용 중이거나 이를 고려 중인 경우 이러한 인스턴스가 CoreOS의 뛰어난 호스트를 만듭니다.
새로운 C5 인스턴스 중 하나에서 작동하는 AMI는 I3 베어 메탈 인스턴스에서 또한 작동합니다. ENA 및 NVMe 드라이버를 보유해야 하고, ENA에 대해 태그 지정되어야 합니다.
– Jeff;
이 글은 AWS re:Invent 2017 행사의 주요 서비스 출시 소식으로 Amazon EC2 Bare Metal Instances with Direct Access to Hardware의 한국어 번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