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지락문화예술공작단

Amazon RDS for Oracle, db.x1e 인스턴스 서울 리전 출시

Amazon RDS for Oracle, db.x1e 인스턴스 서울 리전 출시

Amazon RDS for Oracle을 사용하면 클라우드에서 Oracle Database 배포를 쉽게 설정, 운영 및 확장할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 출시도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얼마 전 Oracle Database 18c도 지원합니다. Oracle Database 18c는 다형성 테이블 함수, 스키마 전용 계정, 확장 가능 시퀀스 등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많이 제공합니다.

좀 더 비용 효율적으로 오라클 DB를 운영하기 위해, db.x1에 이어 db.x1e 인스턴스 클래스를 서울 리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RDS for Oracle db.x1 및 db.x1e 인스턴스 클래스는 2018년 5월에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X1 및 X1e 인스턴스 유형은 높은 메모리 대 vCPU 비율을 제공하며 특히 X1e는 Amazon EC2 인스턴스 유형 중 가장 높은 메모리량을 제공합니다. vCPU 대비 메모리 비율이 높으면 배포 환경의 vCPU 수를 줄여 두 가지 방법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첫째, 가격이 저렴한 인스턴스를 사용하여 AWS 청구 금액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둘째, 프로세서 라이선스 수를 늘리지 않고 메모리를 늘려 Oracle 라이선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요금 및 전체 리전별 가용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Amazon RDS for Oracle 요금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기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다양한 오픈 소스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베이스로 이전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선택 옵션에 대해 다양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방법 및 사례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것은 AWS DMS를 통한 오라클 DB 마이그레이션 방법 (발표 자료)동영상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Channy(윤석찬);

Source: Amazon RDS for Oracle, db.x1e 인스턴스 서울 리전 출시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