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지락문화예술공작단

AWS Backup 신규 출시 – 백업 자동화 및 관리 서비스

AWS Backup 신규 출시 – 백업 자동화 및 관리 서비스

AWS에서는 파일 시스템, 블록 스토리지 볼륨,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NoSQL 데이터베이스 및 이전 데이터를 저장하는 기타 리소스를 동적으로 쉽게 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필요할 순간에 생성할 수 있으므로, 필요한 스토리지만큼 액세스하고 대규모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기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가져오는 경우 지속적으로 비즈니스 및 규정 준수 요건을 준수해야 하며, 애플리케이션 오류로부터 보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많은 서비스에 내장된 기본 스냅샷 작업을 사용하여 고유한 백업 도구를 빌드할 수 있지만, 이를 구현하기 위해 엔터프라이즈급 백업 전략과 도구를 생성하려면 여전히 많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 방식을 바꾸려고 합니다.

AWS Backup 서비스 출시

오늘 출시한 AWS Backup 서비스는 백업을 자동화하고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정책 중심의 백업 계획을 생성하고 진행 중인 백업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하고 백업을 검색/복원하는 이 모든 작업을 중앙 콘솔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존 AWS 스냅샷 작업과 새로운 특정 용도의 백업 작업을 조합하여 사용하는 BackupAmazon Glacier로 이전 백업의 티어를 생성하는 기능을 통해 EBS 볼륨, EFS 파일 시스템, RDS 및 Aurora 데이터베이스, DynamoDB 테이블 및 Storage Gateway 볼륨을 Amazon Simple Storage Service(S3)에 백업합니다. Backup은 Storage Gateway 볼륨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므로 생성한 백업에 기존의 온프레미스 데이터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개별 백업 계획은 하나 이상의 백업 규칙을 포함합니다. 규칙에서는 백업 일정, 빈도 및 백업 기간을 명시합니다. 백업할 리소스는 태그를 사용하여 정책 중심 방식으로 또는 명시적으로 식별할 수 있습니다. 수명 주기 규칙은 스토리지 티어 생성과 이전 백업 만료를 제어합니다. Backup에서는 스냅샷과 스냅샷과 함께 생성된 메타데이터의 세트를 복구 지점을 정의하는 콜렉션으로 수집합니다. 매일/매주/매월 백업 전략을 정의할 수 있도록 많은 제어 기능을 이용하여 요구 사항에 따라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하고 데이터가 필요하면 해당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백업은 볼트로 그룹화되며, 각각 KMS 키로 암호화됩니다.

AWS Backup 사용해보기

AWS Backup은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AWS Backup 콘솔을 열고 [Create backup plan]을 클릭합니다.

처음부터 새 계획을 구축하거나 기존 계획에서 시작하거나 JSON을 사용하여 정의할 수 있습니다. 새 계획을 구축하고, 백업 계획에 이름을 지정하는 작업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제 백업 계획의 첫 번째 규칙을 생성합니다. 이 규칙을 MainBackup이라고 하고, 여기에서 매일 백업을 실행하고 수명 주기(1개월 후 콜드 스토리지로 전환하고 6개월 후 만료됨)를 정의하고 기본 볼트를 선택하려고 합니다.

이 규칙으로 생성된 복구 지점에 태그를 지정하고 백업 계획 자체에도 태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모두 준비되었으니 [Create plan]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이때 계획이 존재하고 실행할 준비가 되었지만, 한 가지 규칙뿐이기 때문에 리소스는 할당하지 않았으므로 백업할 내용이 없습니다.

현재 백업 계획에 종속된 리소스를 표시해야 하므로 [Assign resources]를 클릭하고 하나 이상의 리소스 할당을 생성합니다. 각 할당에 이름을 지정하고, 복구 지점을 생성하는 데 사용하는 IAM 역할을 참조합니다. 리소스는 태그나 리소스 ID로 표시할 수 있으며, 동일한 할당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값을 입력하고 [Assign resources]를 클릭하여 래핑합니다.

다음 단계는 첫 번째 백업 작업을 실행하길 기다리는 것입니다. (지금은 가능한 빨리 이 게시물을 올리기 위해 백업 기간을 편집하도록 조정했습니다.) Backup Dashboard에서 전반적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청 시 백업
그리고 리소스에 대해 요청 시 복구 지점을 생성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원하는 리소스를 선택하고 볼트를 지정한 후에 [Create an on-demand backup]을 클릭합니다.

바로 백업을 생성하려고 했으므로, 작업이 생성됩니다.

작업 실행은 몇 분이면 완료됩니다.

볼트 내부
또한 각각 여러 복구 지점을 포함하는 볼트의 콜렉션을 볼 수도 있습니다.

볼트에서 복구 지점 목록을 보고 검사할 수 있습니다.

복구 지점을 검사한 후에 [Restore]를 클릭하여 이 경우 테이블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을 알려 드렸으니, 나머지 내용은 직접 확인해 보십시오!

고려 사항

정식 출시

미국 동부(버지니아 북부), 미국 (오하이오), 미국 서부 (오레곤), 유럽 (아일랜드) 리전에서 지금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백업 스토리지 용량에 따라 요금이 부여됩니다.

Jeff;

 

 

Source: AWS Backup 신규 출시 – 백업 자동화 및 관리 서비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