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Aurora 기반 개발 및 테스트용 신규 T2.Medium DB 인스턴스 타입 추가
Amazon Aurora는 이미 db.r3.large (2 vCPUs/15 GiB of RAM)에서 db.r3.8xlarge (32 vCPUs/244 GiB of RAM)까지 단계별로 다섯 가지의 데이터베이스 인스턴스 타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높은 성능을 위해 폭넓은 애플리케이션 범위를 지원 하고 있습니다.
오늘 여섯번째 선택으로 db.t2.medium (2 vCPUs/4 GiB of RAM) 데이터베이스 인스턴스 타입 지원을 소개합니다. 다른 T2 인스턴스 처럼 싱글 코어 성능의 40% 정도를 보장하고, CPU를 많이 쓰는 질이나 다른 데이터베이스 작업에 CPU 성능 전체를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제공합니다. 본 인스턴스 타입은 CPU 크레딧을 처음에 전체를 할당하고, CPU 추가 성능시 크레딧을 사용하고, 그렇지 않을 시간에는 보충하는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저가 T2 인스턴스 출시 – 급격한 트래픽 처리 가능 참고.)
db.t2.medium 인스턴스 타입은 정식 서비스 전 개발 및 테스트 혹은 작은 서비스에 최적의 비용 대비 성능을 보여줄 것입니다. CPUCreditUsage나 CPUCreditBalance 통계를 통해 크레딧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식 출시
오늘 부터 Amazon Aurora 데이터베이스 선택 시 모든 리전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금액은 시간 당 $0.125(서울 리전)로 부터 시작되며, 예약 인스턴스 또한 지원 합니다.
— Jeff;
이 글은 Use Amazon Aurora for Dev & Test Workloads with new T2.Medium DB Instance Class의 한국어 번역입니다.
Source: Amazon Aurora 기반 개발 및 테스트용 신규 T2.Medium DB 인스턴스 타입 추가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