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EFS 업데이트 – Direct Connect를 통한 온-프레미스와 VPC 연동 기능
작년에 Amazon Elastic File System에 대한 출시 예고ㅇ후에 올해 초 3개 리전에 우선 정식 출시가 되었습니다. 정식 출시 후 많은 고객들이 클라우드 내 공유 파일 스토리지를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
오늘 EFS를 AWS Direct Connect를 통해 온-프레미스 환경에서도 좀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 역시 많은 고객들이 그동안 데이터 이전을 하는 동안 느끼고 요청해주셨던 기능입니다. 기존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데이터 이전을 위해 기존 물리 서버에서 EFS 파일 시스템을 마운트하고 데이터를 복사하면 그대로 클라우드로 이동합니다. EFS로 복사를 하고 나면, Amazon Elastic Compute Cloud (EC2) 인스턴스에서 다시 저장할 수도 있고, Amazon QuickSight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즉, 온-프레미스 서버와 EC2 인스턴스가 같은 스토리지 공간을 공유하게 되고 강력한 호환성 및 파일 잠금 등 모든 파일 관련 기능을 제공합니다. EFS가 제공하는 내구성 및 멀티 AZ 고가용성 역시 같이 지원합니다.
이 기능을 지금 사용 하시려면 먼저 Direct Connect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와 Amazon Virtual Private Cloud를 서로 연결합니다. 그런 다음 Direct Connect 연결 지점에 서로 사용 가능한 서브넷을 만들어 마운트 지점을 공유하면 됩니다.
또한, 사내 구축 서버의 포트 2049 (NFS)로 인바운드 TCP 및 UDP 트래픽을 허용하려면, 마운트 대상의 보안 그룹에 규칙을 추가해야 합니다.
파일 시스템을 만든 후에는 IP 주소로 마운트 대상을 참조하고, 사내 구축 환경에서 NFS 마운트하고 파일 복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IP 주소는 AWS 관리 콘솔 내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WS 관리 콘솔에서 단계별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On-premises mount instructions를 클릭하세요.
다음과 같이 따라가면 됩니다.
본 기능은 우선 US East (Northern Virginia), US West (Oregon), EU (Ireland), US East (Ohio) 리전에서 제공되며, 각 AWS 자원 사용료 이외에 추가 비용은 없습니다.
— Jeff;
이 글은 Amazon EFS Update – On-Premises Access via Direct Connect & VPC의 한국어 번역입니다.
Source: Amazon EFS 업데이트 – Direct Connect를 통한 온-프레미스와 VPC 연동 기능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