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Translate, 한국어를 비롯 8개 언어 추가 지원 시작
Amazon Translate는 딥러닝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실시간 번역을 제공하는 기계 번역 서비스입니다. 오늘 부터 기존 13개 언어에 추가하여, 한국어를 비롯 덴마크어, 네덜란드어, 핀란드어, 히브리어, 인도네시아어, 폴란드어, 스웨덴어 등 8 가지 새로운 언어를 지원합니다. 이로서 총 21개 언어를 지원하게 됩니다.
각 언어는 서로 상호 번역이 가능하여, 상호 번역 가지수가 280 개 추가되어 총 417 개가 되었습니다. 한국어는 현재 히브리어를 제외한 모든 지원 언어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전체 목록은 Amazon Translate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Amazon Translate는 AWS에 가입하신 고객들이 콘솔에서도 테스트해 보실 수 있으며, AWS CLI나 SDK를 통해 간단한 명령어 및 코드로도 실행 가능합니다.
$ aws translate translate-text
--region us-east-1
--source-language-code "ko"
--target-language-code "en"
--text "안녕하세요! 한국어로 번역 부탁드립니다."
이제 저렴하고 확장성 높은 고품질의 기계 번역 서비스를 다른 AWS 서비스와 결합하여 다양한 방면에 활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 Amazon Polly와 Amazon Translate의 결합 서비스
- Amazon Translate를 사용하여 실시간 채팅 번역 서비스
- Amazon Translate와 Amazon DynamoDB의 결합 서비스
- Amazon Translate를 사용하여 웹 페이지 번역 서비스
- Amazon Translate 이용한 대량 문서 번역 서비스
예를 들어, Polly와 Translate를 통한 WordPress 플러그인이나 Transcibe를 통한 영어 인식 후 실시간 자막 번역기 등을 구현할 수도 있습니다.
Amazon Translate에서는 처리한 텍스트의 문자 수를 기준으로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Amazon Translate 프리 티어를 손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번역 요청을 시작으로 처음 12개월 동안 월별 최대 2백만 개의 문자를 무료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공백 문자를 포함하여 처리를 위해 API로 전송된 문자 수를 기준으로 월별 요금이 청구됩니다. Amazon Translate는 문자 1백만 개당 15 USD로 요금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가장 많이 번역된 아동 도서 중 하나인 “안데르센 동화”의 경우, 문자 361,300자 (책으로 340페이지)가 5.4달러 정도의 비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Channy (윤석찬);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