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물머리에 가다.

얼마전 경기도 양평에 다녀온 일이 있었는데…
근처엔 뭐가 있을까 하고 찾아보니 ”두물머리”라는곳이 있더군요.
두물머리… 라는 지명이 나름 의미가 있었어요…
두물머리
태백산을 발원으로 하는 남한강과 금강산을 발원으로 하는 북한강이 만나는 곳 두물머리 양평의 두물머리는 남한강과 북한강 두 물줄기가 만나는 곳이라는 뜻의 옛지명으로, TV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널리 알려진 곳이며 결혼기념 사진 촬영장소로 인기가 높다. 400년 된 느티나무와 이른 아침에 피는 물안개가 압권인 곳으로 1999년 4월 옛모습 그대로의 황포돛단배 2척을 복원 정박시켜 놓아 그 운치를 더하고 있다. 수령이 400년 된 장대한 느티나무는 그 잎의 푸르름으로 주변을 압도하며 서 있다. 마치 한그루처럼 보이지만 실은 세그루의 느티나무가 우산형의 나무 모양을 하고 있다. 느티나무 아래 나무벤치에 앉으면 사방으로 둘러쳐진 강과 산이 한 눈에 들어온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설명을 보고나니.. 역시~ 이런곳이면 결혼사진 찍기가 왔다겠구나.. 하는 생각도 드네요.. ㅋㅋㅋ
다만 너무 추워서 주차비 2천원을 내고 머무른 시간이 대략 5분도 안되는듯.. -ㅅ-;;;;
다음번엔 좀더 따뜻한날 가서 사진도 좀 많이찍고, 사색도좀 하고… 그러고 싶어요~

두물머리의 입구쪽.. 슬슬 해가 지려는 시간에가면 좋다그래서 한번 와봤어요, 딱히 할것도 없고 -_-;

자세히보면 목도리를 하고 있는게 보입니다.. 목도리를 한 10년만에 해본듯… 그만큼 추웠어요..

지명소개(??)에는 저배에 돛이 촥~ 펴져있는데 오늘은 내려버렸네요…. 쩝!

다른사람들도 추워서 아주 난리랍니다.. :)

네비게이션을 찍고 여기까지 들어오면서
”정말 여기가 맞는가???”라는 강한 의구심을 떨칠 수 없는 길을 지나왔습니다..
1차선이라.. 반대편에서 차가 오면 서로 비켜줘야만 하고..
네비를 따라 가면서도 참 뭔가가 안나오게 생긴 그런 분위기랄까요????
주차비는 2,000원인데…
조그마한 팁을 안내하자면..
아래 약도에서 붉은색으로 표시된곳은..
고속도로 아래의 굴다리(??) 입니다..
저기에 주차를 해놓고 5분정도 걸어들어가면 될것 같아요..
물론 아무일도 없으리란 장담을 할 수는 없겠군요….

저위치에 가면 차를 적당히 세워놔도 될것 같아요.. 두물머리까지 약 200M~300M 가량 떨어져 있습니다.

About KENNETH 10609 Articles
지락문화예술공작단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