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가 있으시다면? 한국어 포럼을 활용해 주세요!

문의가 있으시다면? 한국어 포럼을 활용해 주세요!

AWS는 처음 사용하는 고객 뿐만 아니라 AWS 클라우드로 비지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 지원 서비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작년 부터 AWS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한국 고객을 위해서 주요 AWS 서비스에 대한 도움말, 기술 문서백서를 한국어로 제공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AWS 기술 지원은 전 세계에 근무하는 경험이 풍부한 기술 지원 엔지니어가 24시간 고객 문의에 응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공식 기술 지원 언어가 영어와 일본어이기 때문에 한국 고객이 한국어로 고객 센터를 통해 문의를 하는데 어려움이 많으셨습니다. 이에 AWS 기술 지원 부문에서는 한국 고객을 위한 새로운 기술 지원을 시범적으로 운영을 하고자 합니다.

AWS 한국어 기술 지원 포럼
AWS에서는 무료로 제공하는 기본(Basic) 기술 지원 고객에게 Amazon의 리소스 센터, 서비스 상태 대시보드(Service Health Dashboard), 제품 FAQ 및 도움말, 토론 포럼 및 서비스 상태에 대한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토론 포럼의 경우 영어 및 일본어와 포르투갈어, 독일어 등의 포럼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한국어 포럼은 그동안 사용자들간의 답변만이 이루어 지고 있었으나, 지난 4월 부터 한국어를 하는 기술 지원 엔지니어 및 사내 자원 봉사자들이 함께 시범적으로 답변을 드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문의가 생겨 기술 지원을 받기 원하시면, 한국어 포럼에 AWS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신 후 문제가 되는 증상 및 시점 등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과 같이 아마존 아이콘을 가진 한국어 엔지니어가 답변을 드리게 됩니다.

다만, 한국어 포럼에는 개인정보를 알수 있는 AWS 계정 아이디(계정 번호), 인스턴스 아이디, 엔드포인트 등을 올리시면 안됩니다. 필요한 경우, 기술 지원 케이스를 기술 엔지니어가 직접 생성해 드리기도 합니다.

AWS 계정 혹은 과금관련 문의는 개인 정보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포럼에서 답을 드릴수 없고, 별도 기술 지원 계약이 없어도 AWS Support Center를 통해 케이스를 생성해 도움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포럼 지원 서비스는 시범적으로 제공 되는 것으로 한국 고객 및 한국어 문의가 계속 늘어난다면 향후 더 나은 기술 지원을 하기 위한 프로그램 개선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외에도 AWS 기술 지원 서비스는 무료로 지원되는 기본(Basic) 플랜 부터, 개발자 및 비지니스, 엔터프라이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AWS Support 플랜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한국어 엔지니어를 통한 유료 기술 지원의 품질도 높이고, 다양한 AWS 기술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한국어 포럼을 많이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Source: 문의가 있으시다면? 한국어 포럼을 활용해 주세요!

About KENNETH 19688 Articles
지락문화예술공작단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