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기능 — 여러 대상 버킷에 대한 지원을 추가한 Amazon S3 복제

새로운 기능 — 여러 대상 버킷에 대한 지원을 추가한 Amazon S3 복제

Amazon Simple Storage Service(S3)는 2019년에 출시된 S3 동일 리전 복제(SRR) 및 2015년 이후 사용되어온 S3 교차 리전 복제(CRR)를 비롯하여 다양한 유형의 복제를 지원합니다. 오늘 여러 대상 버킷에 대한 S3 복제 지원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제 titletitleS3 복제를 통해 하나의 원본 버킷에서 여러 대상 버킷으로 데이터를 복제할 수 있습니다. S3 복제(여러 대상) 사용 시 S3 SRR을 사용하여 동일한 AWS 리전에서 데이터를 복제하거나 S3 CRR을 사용하여 여러 AWS 리전에서 데이터를 복제하는 두 가지 모두를 조합하여 복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의 출시 전에는, 서로 다른 S3 버킷에 데이터 사본을 여러 개 두어야 하는 경우 S3 이벤트를 모니터링하고 생성된 객체를 식별하며 각 대상 버킷에 객체를 복사하는 AWS Lambda 함수를 사용하여 자체 S3 복제 서비스를 구축했어야 합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이제 여러 대상에 데이터를 복제하기 위한 자체 솔루션을 개발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S3 복제(여러 대상)의 유연성을 사용하여, 데이터의 여러 복사본을 용도에 따라 다른 스토리지 클래스, 다른 암호화 유형 또는 다른 계정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대상에 복제할 때 CloudWatch 지표를 사용하여 각 리전 쌍에 대한 복제 진행률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S3 복제(여러 대상)는 S3 복제의 확장이며 복제 시간 제어 (RTC) 및 삭제 마커 복제와 같은 기존 S3 복제 기능을 모두 지원합니다. 서비스 수준 계약에 따라 예측 가능한 복제 시간이 필요한 경우 RTC를 사용하여 15분 이내에 객체를 복제할 수 있습니다.

S3 복제를 시작하는 방법(여러 대상)
S3 복제가 작동하게 하려면 복제와 관련된 모든 버킷(소스 및 대상)에서 버킷 버전 관리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S3 복제(여러 대상)를 설정하려면 복제 규칙을 정의해야 합니다. [복제 규칙(Replication Rules)]의 버킷 [관리(Managemen)] 페이지에서 새 규칙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규칙 추가의 스크린샷

새 복제 규칙을 생성할 때 매우 중요한 한 가지 단계는 S3에서 자동으로 객체를 복제해야 하므로 복제에 대한 사용 권한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자세한 지침은  S3 설명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따라 복제 규칙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 규칙이 적용되는 버킷의 객체를 지정하거나 복제된 객체의 스토리지 클래스 및 복제된 객체에 대한 기타 여러 기본 설정을 변경하려는 경우 대상 버킷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복제 규칙을 구성하는 스크린샷

규칙을 활성화할 때 한 가지 염두에 두어야 할 점은 활성화한 순간부터 버킷에 추가된 모든 새 객체에 대해 복제가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규칙이 생성되기 전에 버킷에 업로드된 객체는 S3 배치 작업 또는 S3 사본과 같은 1회 작업을 사용하여 복사해야 합니다.

CloudWatch 지표를 사용하여 복제 진행률을 모니터링하려면 복제 지표 및 알림 확인란을 클릭해야 합니다.

복제 규칙 지표 구성에 대한 스크린샷

복제에 대해 여러 대상을 지원하므로 동일한 대상을 가진 규칙이 둘 이상 있을 때 규칙 우선 순위가 사용됩니다. 이 경우 우선 순위가 가장 높은 규칙이 적용됩니다. 동일한 대상 버킷의 경우 복제 구성에 범위가 겹치는 규칙이 둘 이상 있을 경우 우선 순위가 낮은 규칙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가 같고 대상이 다른 규칙이 두 개 이상 있는 경우에는 두 규칙이 모두 적용됩니다.

버킷 [관리(Management)] 페이지의 [복제 규칙(Replication rules)] 목록에서 모든 규칙에 대한 요약을 볼 수 있습니다.

복제 규칙 목록의 스크린샷

복제 모니터링
모든 규칙을 구성한 경우 원본 버킷에 객체 업로드를 시작하고 객체가 서로 다른 모든 대상에서 복제되는 방식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원본 버킷에 있는 객체의 복제 상태를 알기 위해 객체 세부 정보에서 복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태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완료(COMPLETED): 모든 대상에서 복제가 성공했습니다.
  • 보류 중:(PENDING): 복제가 아직 진행 중입니다.
  • 실패(FAILED): 대상 중 하나 이상에서 복제하지 못했습니다. 복제에 오류가 있는 경우 유일한 수정 방법은 객체를 다시 업로드하는 것입니다.

객체 메타데이터의 스크린샷

복제된 객체의 경우 복제 상태에서 복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loudWatch 지표를 사용하여 복제를 모니터링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각 규칙에 대해 지표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버킷 지표에서 지표를 보려는 규칙을 선택하고 각 규칙에 대한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지표는 CloudWatch 콘솔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제 지표의 스크린샷

가용성
S3 복제(여러 대상)는 현재 모든 AWS 리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AWS Management Console, SDK, S3 API 또는 AWS CloudFormation을 사용하여 하나의 원본 버킷에서 여러 대상 버킷으로의 복제 규칙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S3 복제(여러 대상)에 대한 요금은 각 규칙에 적용됩니다. 요금 정보는 Amazon S3 요금 페이지를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3 복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arcia

 

 

 

Source: 새로운 기능 — 여러 대상 버킷에 대한 지원을 추가한 Amazon S3 복제

About KENNETH 19688 Articles
지락문화예술공작단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