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 – AWS Private Marketplace 다중 카탈로그 지원

새로운 소식 – AWS Private Marketplace 다중 카탈로그 지원

AWS는 2014년에 AWS Marketplace를 출시했습니다. 고객은 이를 통해 Independent Software Vendor(ISV)에서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찾아 구매하고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18년에는 Private Marketplace를 추가하여 기능을 보강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AWS Marketplace에서 사용자가 구매할 수 있는 승인된 제품 목록을 엄선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오늘 AWS는 AWS Organizations에서 Private Marketplace의 다중 카탈로그를 생성할 수 있도록 새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각 Private Marketplace는 서로 다른 제품 세트를 포함하여 특정 계정 그룹에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용자 그룹을 보유한 고객은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맞게 거버넌스를 확장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서로 다른 산업에 자회사가 있는 대기업은 각 자회사에 대해 다양한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과 정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IT 관리자는 조직 전체에서 이러한 다양한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조달 프로세스를 확장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전체 조직을 관리하기 위해 하나의 조달 정책으로 돌아가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예외는 있지만, 회사는 올바른 제품을 승인하고 조달하기 위해 시간이 많이 걸리는 수동 프로세스에 의존합니다. 결과적으로 고객은 조직의 속도와 민첩성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조달 및 거버넌스 프로세스를 확장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AWS는 이러한 종류의 문제를 설명하는 고객의 의견을 듣고 도움이 될 솔루션 개발에 착수하였고 여기서 Private Marketplace의 다중 카탈로그 개념이 나왔습니다. 이를 Private Marketplace 경험이라고 부릅니다. 사용자가 AWS Marketplace를 탐색할 때 접하게 되는 경험을 말합니다. 각 경험은 관리자가 선택하고 엄선하여 표시하는 승인된 AWS Marketplace 제품 모음입니다. AWS Marketplace에서 8,000개 이상의 제품을 경험에 추가하고 Private Marketplace 로고, 문구 및 색상을 변경하여 모양과 느낌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Private Marketplace 관리 포털의 AWS Marketplace 인터페이스 내에서 계정 그룹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계정 그룹은 기본적으로 여러 AWS 계정을 그룹화하는 방법입니다. 그런 다음, 경험을 계정 그룹에 연결하면 서로 다른 사용자에게 고유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연결하면 타사 소프트웨어 서브스크립션 사용을 관리하고 내부 조달 정책을 준수하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살짝 맛보기 위해 새로운 Private Marketplace 환경을 만들어보겠습니다.

Private Marketplace 경험을 생성하는 방법
Private Marketplace 인터페이스로 이동하여 [경험(Experiences)] 링크를 선택합니다. 여기에는 [Private Marketplace 경험(Private Marketplace Experience)]이라는 기본 경험이 나열됩니다. 그런 다음, [경험 생성(Create experience)] 버튼을 누릅니다.

경험에 이름과 설명을 지정하고 [경험 생성(Create experience)]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로 생성된 경험에 대한 세부 정보를 자세히 살펴봤으면 이제 카탈로그에 제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모든 AWS Marketplace 제품(All AWS Marketplace products)] 섹션에서 검색을 사용하여 Tableau 를 검색합니다. Tableau Server 제품을 찾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추가(Add)] 버튼을 클릭하면 카탈로그에 제품이 추가됩니다.

제품을 추가하는 스크린샷

이 경험을 AWS 계정 세트에 연결하려면 [연결 생성(Create association)]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새 계정 그룹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계정 그룹에 Business Intelligence Group이라는 제목을 지정하고 설명을 추가합니다. 그런 다음, 이 그룹에 포함할 AWS 계정을 연결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경험을 앞서 생성한 Business Intelligence Team 경험에 연결하고 [계정 그룹 생성(Create account group)]을 클릭합니다.

이제 경험에 대한 설정으로 이동하고 스위치를 변경하면 경험이 이제 활성화됩니다. 이 화면에서는 로고를 업로드하고 색상을 변경하며 사용자 지정 문구를 추가하여 Private Marketplace의 모양과 느낌을 사용자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로그인하여 방금 생성한 계정 그룹에 있는 계정을 사용하여 AWS Marketplace를 탐색하면 일반 AWS Marketplace 대신, Private Marketplace 경험이 표시됩니다.

정식 출시
Private Marketplace의 다중 카탈로그를 생성하는 기능은 AWS Marketplace를 지원하는 모든 리전에서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Private Marketplace 인터페이스에서 직접 기능을 사용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카탈로그에서 관리를 간소화하기 위해 기존 승인 또는 티켓 시스템과 통합할 수 있도록 함께 제공되는 API 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시작해보려면 Private Marketplace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어서 제품을 엄선하여 표시해보세요.

— Martin

Source: 새로운 소식 – AWS Private Marketplace 다중 카탈로그 지원

About KENNETH 19688 Articles
지락문화예술공작단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