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EC2 M5zn 인스턴스 – 클라우드에서 가장 빠른 Intel Xeon 확장형 CPU

새로운 EC2 M5zn 인스턴스 – 클라우드에서 가장 빠른 Intel Xeon 확장형 CPU

매우 높은 코어당 성능과 높은 메모리 대 코어 비율을 요청한 고객을 위해 2018년 중반에 프런트엔드 EDA(전자 설계 자동화), 보험 통계 및 CPU 바운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워크로드를 구동하는 컴퓨팅 집약적 z1d 인스턴스를 출시했습니다.

사용 사례를 상호 보완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고객은 z1d와 같이 코어당 높은 성능을 제공하고 로컬 NVMe 스토리지가 없으며 네트워킹 처리량이 뛰어나고 메모리 대 vCPU 비율이 감소한 EC2 인스턴스를 요청했습니다. 고객은 AWS가 이러한 속성 세트를 사용하여 인스턴스를 빌드하면 해당 인스턴스는 게임, 금융 애플리케이션, 자동차, 항공 우주, 에너지 및 통신 산업에서 사용되는 것과 같은 시뮬레이션 모델링 애플리케이션, HPC(고성능 컴퓨팅) 등의 워크로드에 매우 적합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M5zn 소개
z1d 인스턴스의 성공을 기반으로 오늘 AWS는 7가지 크기의 M5zn 인스턴스를 출시했습니다. 이러한 인스턴스는 최대 4.5GHz의 올 코어 터보 클럭 주파수가 일관된 2세대 사용자 지정 Intel® Xeon® 확장형(Cascade Lake) 프로세서를 사용합니다. M5zn 인스턴스는 고주파 처리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범용 M5 인스턴스의 변형으로, AWS Nitro System을 기반으로 구축됩니다. 또한 이러한 인스턴스는 HPC 및 통신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하기 위해 지연 시간이 짧은 100Gbps 네트워킹 및 Elastic Fabric Adapter(EFA)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다음은 M5zn 인스턴스 (모든 VPC 전용, HVM 전용EBS 최적화 그리고 Optimize vCPU 지원) 입니다. 보시다시피 이러한 인스턴스의 메모리 대 vCPU 비율은 기존 z1d 인스턴스의 절반입니다.

인스턴스 이름 vCPU
RAM
네트워크 대역폭 EBS 최적화 대역폭
m5zn.large 2 8GiB 최대 25Gbps 최대 3.170Gbps
m5zn.xlarge 4 16GiB 최대 25Gbps 최대 3.170Gbps
m5zn.2xlarge 8 32GiB 최대 25Gbps 3.170Gbps
m5zn.3xlarge 12 48GiB 최대 25Gbps 4.750Gbps
m5zn.6xlarge 24 96GiB 50Gbps 9.500Gbps
m5zn.12xlarge 48 192GiB 100Gbps 19Gbps
m5zn.metal 48 192GiB 100Gbps 19Gbps

니트로 하이퍼바이저를 사용하면 M5zn 인스턴스가 베어 메탈에 버금가는 성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니트로 보안 칩과 같은 다른 AWS Nitro System 구성 요소 및 EBS용 하드웨어 기반 처리는 성능을 향상하며 VPC 암호화는 더 뛰어난 보안을 제공합니다.

주요 사항
다음은 M5zn 인스턴스에 대한 몇 가지 “흥미로운 사실”입니다.

배치 그룹 – M5zn 인스턴스는 클러스터 (짧은 지연 시간과 높은 네트워크 처리량을 위해), 분산 (중요 인스턴스를 서로 분리하기 위해) 및 파티션 (연관된 오류를 줄이기 위해) 배치 그룹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킹 – M5zn 인스턴스는 Elastic Network Adapter (ENA)를 통해 전용 100Gbps 네트워크 연결 및 EBS에 대한 전용 19Gbps 연결을 지원합니다. M5zn 인스턴스 클러스터에서 사용할 분산 ML 또는 HPC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경우 Elastic Fabric Adapter(EFA)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HPC 애플리케이션은 MPI(Message Passing Interface)를 사용하여 고속으로 효율적으로 통신하면서 수천 개의 노드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C-상태 제어m5zn.6xlargem5zn.12xlarge 인스턴스에서 CPU 전원 관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확실히 고급 기능으로, 인스턴스에서 가능한 모든 가용 성능 주기를 쥐어짜야 하는 상황에서 살펴볼 가치가 있는 기능입니다.

NUMAm5zn.12xlarge 인스턴스에서 균일하지 않은 메모리 액세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도 고급 기능으로, 애플리케이션의 메모리 액세스 패턴을 심층적으로 이해하는 상황에서 살펴볼 가치가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 및 기타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C2 M5 인스턴스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정식 출시
아시는 바와 같이 M5zn 인스턴스는 게임, HPC 및 금융, 자동차, 항공 우주, 에너지 및 통신 산업에서 사용되는 것과 같은 시뮬레이션 모델링 워크로드에 매우 적합합니다.

지금 바로 미국 동부(버지니아 북부), 미국 동부(오하이오), 미국 서부(캘리포니아 북부), 미국 서부(오레곤), 유럽(아일랜드), 유럽(프랑크푸르트)아시아 태평양(도쿄) 리전에서 온디맨드, 예약 인스턴스, Savings Plan스팟 형식으로 M5zn 인스턴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용 인스턴스 및 전용 호스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은 EC2 포럼 또는 일반 AWS Support 담당자를 통해 제공됩니다. [email protected]으로 의견을 보내주실 수 있으며, EC2 팀은 여러분의 의견에 귀를 기울입니다.

Jeff

 

 

 

 

Source: 새로운 EC2 M5zn 인스턴스 – 클라우드에서 가장 빠른 Intel Xeon 확장형 CPU

About KENNETH 19688 Articles
지락문화예술공작단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