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AWS 서울 리전 출시 소식 – AWS Cloud WAN, Amazon EMR Serverless 및 SageMaker Canvas 등

최신 AWS 서울 리전 출시 소식 – AWS Cloud WAN, Amazon EMR Serverless 및 SageMaker Canvas 등

AWS는 200여개가 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빠르게 서울 리전에 선보이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에도 다양한 신규 서비스가 서울 리전에 출시되었기에 여러분에게 정리해서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Amazon DevOps Guru for RDS 서울 리전 출시 (9월 27일)
Amazon DevOps Guru for RDS는 개발자 및 데브옵스 엔지니어가 Amazon RDS의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관련 문제를 빠르게 탐지, 진단 및 해결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기계 학습 기반 기능입니다. DevOps Guru for RDS가 데이터베이스 관련 문제(예: 리소스 과다 사용, 특정 SQL 쿼리의 잘못된 동작)를 탐지하면 서비스는 즉시 사용자에게 알리고 진단 정보, 문제 범위에 대한 세부 정보, 지능형 권장 사항을 제공하여 고객의 신속한 문제 해결을 지원합니다.

DevOps Guru for RDS를 사용하면 수동 단계, 기계 학습 전문 지식, 심오한 데이터베이스 전문 지식이 없어도 데이터베이스의 성능 병목 현상 및 운영 문제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Amazon DevOps Guru for RDS는 현재 Amazon Aurora MySQL 호환 버전 및 Amazon Aurora PostgreSQL 호환 버전을 지원하며, 향후에 추가 Amazon RDS 데이터베이스 엔진에 대한 지원도 확장될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게시물을 참조하세요.

Amazon EMR Serverless 서울 리전 출시 (9월 27일)
Amazon EMR Serverless는 데이터 엔지니어와 분석가가 클라우드에서 페타바이트 규모의 데이터 분석을 쉽고 비용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Amazon EMR의 서버리스 배포 옵션입니다. EMR Serverless를 사용하면 클러스터를 구성, 최적화, 조정, 관리하지 않고도 Spark 및 Hive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EMR Serverless가 제공하는 세분화된 자동 크기 조정 기능은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컴퓨팅 및 메모리 리소스를 프로비저닝하고 빠르게 크기를 조정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게시물을 참조하세요.

Amazon FSx for OpenZFS 서울 리전 출시 (10월 3일)
Amazon FSx for OpenZFS는 AWS에서 완전관리형 OpenZFS 파일 시스템을 시작, 실행, 크기 조정하도록 하는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민첩성, 확장성 및 단순성이라는 완전관리형 AWS 서비스의 이점과 함께, OpenZFS 파일 시스템의 기능, 성능, 기능 및 API를 제공합니다.

FSx for OpenZFS 파일 시스템은 Linux, Windows 및 macOS 컴퓨팅 인스턴스 및 컨테이너에서 산업 표준 NFS 프로토콜(v3, v4, v4.1, v4.2)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AWS Graviton 패밀리 프로세서와 최신 AWS 디스크 및 네트워킹 기술로 구동되는 FSx for OpenZFS는 고성능 워크로드를 위해 수백 밀리초 단위의 대기 시간에서 최대 1백만의 IOPS를 지원합니다. 더 자세한 것은 블로그 글을 참고하세요.

AWS Cloud WAN 서울 리전 출시 (10월 4일)
AWS Cloud WAN은 클릭 몇 번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점, 데이터 센터 및 Amazon Virtual Private Cloud(Amazon VPC)를 연결할 수 있는 중앙 대시보드를 제공합니다. 네트워크 정책을 사용하여 한 위치에서 네트워크 관리 및 보안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Cloud WAN은 온프레미스 및 AWS 네트워크에 대한 전체 보기를 생성하여 네트워크 상태, 보안 및 성능의 모니터링을 지원합니다. 더 자세한 것은 블로그 글을 참고하세요.

Amazon SageMaker Canvas 서울 리전 출시 (10월 6일)
Amazon SageMaker Canvas는 시각적 포인트 앤 클릭 인터페이스로, 코드를 작성하거나 ML 전문 지식 필요 없이 정확한 기계 학습(ML) 예측을 스스로 생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SageMaker Canvas를 사용하면 다양한 소스의 데이터에 쉽게 액세스 및 결합하고, 데이터를 자동으로 정리하고 다양한 데이터 조정을 적용하고, 기계 학습 모델을 구축하여 클릭 몇 번으로 정확한 예측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쉽게 결과를 게시하고, 모델을 설명 및 해석하고, 검토를 위해 조직 내의 다른 사람들과 모델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것은 블로그 글이나 아래 데모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AWS Graviton2 기반 AWS Lambda 지원 서울 리전 출시 (10월 6일)
AWS Lambda 함수를 Arm 기반 프로세서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AWS Graviton2를 통해 사용하면, 웹 및 모바일 백엔드, 데이터, 미디어 처리와 같은 다양한 서버리스 워크로드에 대해 20% 더 저렴한 비용으로 최대 19% 향상된 성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존 람다 함수의 구동 환경을 AWS Graviton2 프로세서를 대상으로 하도록 기존 x86 기반 기능을 구성하거나 AWS 콘솔, API, AWS CloudFormation 및 AWS CDK를 사용하여 AWS Graviton2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게시물을 참조하세요.

지금까지 서울 리전 출시 소식을 한국 블로그를 통해 계속 전해드렸는데요. 국내 고객들도 새로운 서비스 옵션을 통해 더 많은 서비스 혁신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올해도 고객의 피드백에 따라 새로운 신규 서비스가 오는 11월 AWS re:Invent 2022에서 많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Channy(윤석찬)

Source: 최신 AWS 서울 리전 출시 소식 – AWS Cloud WAN, Amazon EMR Serverless 및 SageMaker Canvas 등

About KENNETH 19688 Articles
지락문화예술공작단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