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AWS 한국어 실습 가이드를 만나 보세요!

최신 AWS 한국어 실습 가이드를 만나 보세요!

AWS는 광범위하고도 깊이 있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개발자 및 아키텍트 분들은 셀프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요구 사항에 맞는 서비스를 직접 구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분야별로 수준별로 실제 클라우드 시나리오를 AWS 실습 환경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실습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AWS 시작하기 가이드
AWS 시작하기 실습 가이드는 각 주제 및 서비스 별로 100여개의 10분, 30분, 1시간 내에 수행 가능한 실습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정적 웹 사이트 호스팅“는 AWS 콘솔에서 AWS Amplify를 사용하여 30분 내에 정적 웹 사이트를 호스팅하는 방법을 한 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설명하고 실습을 할 수 있습니다.

샘플 실습으로 ReactJS 앱 배포 및 호스팅 (10분), 정적 웹 사이트 호스팅 (30분), WordPress 웹 사이트 구축 (1시간), 서버리스 웹 애플리케이션 구축 (2시간)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실습 더 찾아보기 > >

2. AWS Workshop 가이드
AWS 솔루션즈 아키텍트 및 프로페셔널 서비스 개발자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100여개의 실습 워크샵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당면힌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기술, 기술 또는 개념을 가르치거나 소개하기 위해 고안된 실습 가이드입니다.

아래는 AWS 한국 전문가들이 만든 최신 한국어 가이드 목록입니다. 주제별로 다양한 AWS 서비스를 조합하여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게, 샘플 아키텍처 및 소스 코드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주제별 실습 가이드명 상세 소개
게임 Amazon GameLift 기반의 Persistent Game Server 만들기 본 실습을 통해 GameLift 위에서 Persistent Game 구축을 위한 월드 서버를 구동해보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만든 게임 서버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Persistent 하게 유지된 월드에서 여러 맵을 오가며 게임 세계를 모험할 수 있습니다!
데브옵스 코드품질 향상을 위한 Amazon CodeGuru 기반 유닛테스트 및 AWS CI/CD 파이프라인 본 실습은 AWS의 Code Serise를 이용하여 CI/CD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코드품질을 높이는 다양한 방법들 (CodeReview & UnitTest)를 어떻게 구성하는지 설명합니다.
데이터분석 AWS 기반 비지니스 인텔리전스 시스템 구축 본 실습의 목적은 Businesss Intelligence(BI) System을 AWS Analytics 서비스를 활용해서 구현해 보는 것 입니다. 이 실습을 통해서 데이터 수집 -> 저장 -> 분석/처리 -> 시각화 단계를 AWS Analytics 서비스를 이용해서 어떻게 구축할 수 있는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분석 Amazon EMR 기반 ETL 작업 본 실습은 Amazon EMR 클러스터를 AWS 상에서 배포하는 과정을 안내합니다. 실습은 EMR 클러스터와의 통신을 위해 Cloud9 IDE 인스턴스 배포하여 사용합니다.
데이터분석 AWS 기반 기초 데이터 분석 본 실습에서는 AWS에서 분석 플랫폼을 구축하는 다양한 모듈 중 일부를 살펴 봅니다. AWS Glue, Amazon Athena, Amazon EMR, Amazon QuickSight, AWS Lambda 및 Amazon Redshift와 같은 여러 분석 서비스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수집, 저장, 변환, 소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데이터분석
SAP HANA on AWS 고급 실습하기
본 실습을 통해 SAP HANA Quick Starts를 이용하여 SAP HANA High Availability Architecture를 손쉽게 구성하고 HANA DB Cluster 운영을 위한 모니터링 및 유지보수, 이중화 테스트, Cluster 설정 변경 하는 작업에 대한 모범 사례를 배울수 있습니다.
마이그레이션 AWS 마이그레이션 Immersion Day AWS Migration Immersion Day 워크샵은 고객이 AWS로 마이그레이션을 실행 할 수 있도록 내부 환경을 에뮬레이트하는 이니셔티브(Initiative) 입니다. 마이그레이션의 진행 단계는Migration Acceleration Program 모범 사례에 따라 Assessment, Mobilize 및 Migrate 단계를 포함 합니다.
마이그레이션 CloudEndure 기반 윈도 서버 마이그레이션 본 실습에서는 Windows Server 를 CloudEndure를 통해 AWS에 마이그레이션합니다.
마이그레이션 CloudEndure 기반 Disaster Recovery CloudEndure Disaster Recovery를 사용하면 시스템을 낮은 비용의 스테이징 영역으로 복제하면서 몇 분 내로 완전히 프로비저닝된 시스템을 계속 실행할 수 있음으로써 재해 복구 인프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서버리스 AWS 외계인 공격: 서버리스 모험 본 실습은 실시간 데이터 처리 파이프 라인에 대해 서버리스 아키텍처의 다양한 측면을 테스트하고 생각할 수 있는 재미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Alien Attack을 사용하여 개발, 보안, 데이터베이스 등에 대한 모범 사례를 생각해보고 실행하며 논의 할 수 있습니다.
서버리스 Amazon CloudFront를 사용하여 아키텍처 개선하기 본 실습은 HTML 웹 사이트, API 및 비디오를 제공하는 CloudFront 배포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서버리스 아키텍처로 구축되며 Amazon S3, Amazon API Gateway, AWS Lambda 및 AWS Elenatal Media Package로 구성됩니다.
스토리지 Amazon S3 기반 데이터 이관과 백업/복구 본 실습은 백업 비용, 경험 부족 등으로 기존에 백업 구축을 하지 못하셨던 분들은 Amazon S3를 이용해 비용 효율적으로 백업을 시작하는 전략을 이해하게 됩니다. 백업 인프라를 온프레미스에서 운영하면서 여러 관리 업무에 시달리셨던 분들께는 AWS DataSync와 Amazon S3를 통해 관리 부담 및 TCO 절감 효과를 얻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웹애플리케이션 AWS 기초 Immersion Day AWS 기초 Immersion Day에서는 AWS가 주도하는 서비스 설명과 실습 랩을 혼합하여 AWS 기본 서비스와 AWS 보안 조치 및 아키텍처 모범 사례를 위한 주요 개념에 대해 알아봅니다. 본 실습은 크게 기초와 삼화 모듈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웹애플리케이션 AWS 기반 통합 Observability 구축 본 실습의 목표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모니터링 및 observability을 사용하기 위해 AWS가 제공하는 다양한 도구 세트에 대한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것 입니다.
웹애플리케이션 AWS 기반 서버-사이드 렌더링 Next.js 애플리케이션 구축하기 본 실습 가이드는 Server-side rendered Next.js application 을 Amplify hosting 통하여 AWS 에 배포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30분 내에 실습 끝나면 AWS 위에 배포된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할수 있게됩니다.
웹애플리케이션 AWS Amplify 및 Next.js 기반 메시지 포럼 애플리케이션 구축하기 본 실습에서는, Amplify, Next.js, GraphQL을 이용하여 AWS 기반 풀스택 서버리스 메시지 포럼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봅니다.
웹애플리케이션 Amazon CloudFront 글로벌 배포 구성하기 본 실습에서는 Amazon S3과 EC2에서 제공되는 정적 컨텐츠와 동적 컨텐츠를 전송하는 CloudFront 배포를 구축하는 방법을 실습합니다. CloudFront의 실행을 확인후 CloudFront에서 제공되는 특수 헤더를 검토해 봅니다. 그 이후에는 무효화(invalidate) 및 커스텀 에러 페이지의 구축을 실습합니다.
웹애플리케이션 AWS로 싱글 페이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서비스 백엔드 만들기 본 실습을 통해 간단한 싱글 어플리케이션에 AWS 서비스 백엔드를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알아봅니다. 그 중에서도 싱글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예시로 워크샵은 작성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컨텐츠 배포, 사용자 데이터 연동 및 동기화, 인증 및 권한 관리, 어플리케이션 데이터 분석을 위한 서비스 백엔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웹애플리케이션 모범사례 기반으로 웹 애플리케이션을 AWS 상에 배포하기 – AWS Basic Deployment Workswhop 해당 실습을 통해 모범사례에 맞는 개발 환경 설정과 초기 네트워크 구성을 진행하고 어플리케이션 코드에 대하여 AWS Elastic Beanstalk + EB CLI 조합으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코드 상에 인증 정보에 대한 노출없이 어플리케이션과 연결되는 RDS, VPC Endpoint 구성을 통한 안전한 S3와 VPC 간 연결을 실습합니다.
컨테이너 Amazon EKS로 웹 애플리케이션 구축 본 실습은 컨테이너 이미지를 만드는 것을 시작으로 Amazon EKS에 컨테이너를 배포하여 웹 페이지를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실습을 통해, 컨테이너, 쿠버네티스 그리고 Amazon EKS와 함께 사용하는 다양한 AWS 서비스들에 대해 학습합니다.
컨테이너 Amazon ECS 기반 AI 앱(DemoGo) 배포하기 본 실습을 통해 Amazon ECS의 기본 개념과 주요 구성 요소들을 이해합니다. Amazon ECS 관리에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들을 실습합니다.
컨테이너 AWS App2Container 앱 현대화 본 실습에서는 AWS 마이그레이션 및 모더나이제이션 도구를 사용하여 Java 및 .NET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합니다.
컨테이너 AWS CDK로 Amazon EKS 클러스터 풀스택 관리하기 본 실습 에서는 CDK를 이용하여 EKS 클러스터 관련 인프라 자원은 물론, 주요한 Kubernetes 자원 및 실제 어플리케이션을 함께 배포하는 방법을 살펴볼 것입니다. 한 단계 더 나아가, 이 반복 재사용 가능한 CDK 코드를 활용해 멀티 리전으로 확장하는 법까지 살펴봅니다.

더 많은 AWS 워크샵을 찾아 보실려면, 영문 AWS Workshop 사이트나 AWS Samples Github 레포지터리를 참고하세요.

3. AWS 교육팀 실습 가이드
AWS 교육 및 인증 팀은 실제 AWS 테스트 환경에서 다양한 실습을 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AWS 디지털  강의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실습 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1년 10월 19일 부터  모든 자습형 디지털 과정은 새로운 학습 센터인 AWS Skill Builder로 이전됩니다. (이후, 관련 정보를 계속 업데이트 해 드리겠습니다.)

3. AWS 커뮤니티 실습 행사
AWS한국사용자모임은 수만명의 회원 및 연간 백여회의 밋업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 클라우드 커뮤니티입니다. 2018년 부터, 매년 오프라인으로 핸즈온-랩을 열고 있습니다. 작년 부터는 온라인으로도 실습 교육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오는 10월 23일 열리는 AWS Community Day 온라인 행사에서 핸즈온랩과 AWS Jam 행사를 진행합니다. AWSJam 은 클라우드 사용 중 겪을 수 있는 문제 상황을 해결해 나가면서 팀별로 점수를 획득하여 경쟁하는 게임 이벤트입니다. AWS 전문가들과 클라우드 활용력을 알아볼 수 있고 함께 배울 수 있는 기회입니다. 지금 등록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AWS에서는 주기적으로 교육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AWS Builders는 매월 주기적으로 실습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10월 27-28일 양일간 열리는 AWS Innovate 현대적 앱 애플리케이션 특집 온라인 행사에서도 28일에  컨테이너와  서버리스를 통핸 현대적 앱 구축 과정에 대한 핸즈온랩이 진행됩니다. 지금 등록해 보세요!

– Channy(윤석찬);

Source: 최신 AWS 한국어 실습 가이드를 만나 보세요!

About KENNETH 19688 Articles
지락문화예술공작단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