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Aurora 빠른 데이터베이스 복제 기능 출시

Amazon Aurora 빠른 데이터베이스 복제 기능 출시

Amazon Aurora에서 빠른 데이터베이스 복제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과거에 테스트를 위한 DB를 새로 구성을 하려면, 몇 시간이 걸리던 것에 비해 Aurora의 분산형 스토리지 엔진을 사용하면 데이터베이스 복제시 몇 분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TB 데이터베이스가 넘는 데이터베이스를 복사를 하거나, RDS MySQL 내에서도 스키마 마이그레이션을 테스트하거나 일부 분석을 수행하기 전에 스냅샷 복제를 하는데도 데 몇 시간을 기다려야했습니다.

Aurora 용 분산 스토리지 엔진을 사용하면 기존 데이터베이스 엔진으로는 불가능하거나 많은 시간과 비용이 걸리던 것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의 개별 페이지에 대한 포인터를 생성함으로써 빠른 데이터베이스 복제를 가능하게합니다. 그런 다음 원본 또는 복제본의 데이터를 변경하면,  복사 프로토콜이 해당 페이지의 새 복사본을 만들고 포인터를 업데이트합니다. 즉, 몇 시간 정도 걸렸던 2TB 스냅샷 복원 작업이 약 5분 만에 완료되는데, 5분 중에도 주로 새로운 RDS 인스턴스를 프로비저닝하는 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복제본을 생성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같은 저장소를 가르키고 있기 때문에 데이터베이스의 크기와 관계가 없습니다. 전체 복사본 대신 변경된 페이지의 저장소 비용만 지불하므로 복제 비용이 매우 효율적입니다. 데이터베이스 복제본 ​동일한 내구성을 가진 정규 Aurora Database Cluster입니다.

이제 직접 데이터베이스를 복제해 봅시다. 먼저 Aurora (MySQL) 인스턴스를 선택하고 Instance Actions에서 “create-clone”을 선택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새로운 복제본의 이름을 정합니다.

새로 복제본을 사용 가능한 데는 약 5분 30초가 걸려서 큰 스키마 변경이 있어도 성능에 영향을주지 않습니다. Aurora 개발팀은 보다 빠른 DDL 작업을 위해 개선한 기능 덕분에 기존 MySQL보다 스키마가 빠르게 변경되었습니다. 이후에 다른 팀 구성원이 신규 스키마 변경 사항에 대해 일부 테스트를 수행하도록하려면, 복제본 또는 clone-of-a-clone (심지어 계속 복제 가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복제본은 RDS의 관점에서 볼 때, 정식 서비스 가능한 수준의 DB로서 Aurora 데이터베이스가 지원하는 모든 기능 (스냅 샷, 백업, 모니터링 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테스트에 적합합니다.

빠른 복제 기능을 통해 Amazon Aurora를 기반으로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실험하고 개발하는 데 많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Amazon Aurora User Guide나  AWS Database Blog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이나 피드백이 있으신 경우, [email protected]에 의견을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의견 및 제안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 Randall

이 글은 Amazon Aurora Fast Database Cloning의 한국어 편집입니다.

 

Source: Amazon Aurora 빠른 데이터베이스 복제 기능 출시

About KENNETH 19694 Articles
지락문화예술공작단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